요즘 시간이 있을 때마다 노래를 찾아 듣는 밴드가 하나 생겼다.

처음에는 Youtube를 보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요즘 말로 하자면 소위  '입덕'이란 것을 하는 것 아닌가 싶다.

 

 

아래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옮겨 본다.

 

 

 Youtube에서 다른 내용을 보다가 우연히 이 곡을 듣게 되었다.

 

내가 선호하는 맑은 음색에 끌려서 계속 듣다보니, 이 노래에 대해서... 그리고 이 노래를 커버한 기프트(Gift)라는 밴드에 대해서도 조금 더 찾아 보았는데... 적어도 나에게는 원곡보다 나은 커버곡으로 들린다.

 

밴드 기프트에 관한 자료는 많지 않지만, 그들의 페이스북과 지역 방송에 출연했던 내용들이 제법 있었다.

 

 

밴드 기프트의 페이스북 :
https://ko-kr.facebook.com/BandGift

 

 

노래를 한 이주혁은 싱어 & 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이다. 우연의 일치이지만, 아래 위키 링크를 달아 놓은 것처럼 이 곡의 원곡자인 Ed Sheeran 역시 Singer & Songwriter 이자 Guitarist이고...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왕좌의 게임(The Game of Thrones)에 단역으로 출연한 것을 포함해 연기자로도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출연 당시에 주연배우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볼 수 있다).

 

https://www.instagram.com/p/BWohJtkFqpT/?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위의 It's over는 이주혁의 자작곡이다.

 

 

Thinking Out Loud 관련 위키 :

 

https://en.wikipedia.org/wiki/Thinking_Out_Loud

 

Thinking Out Loud의 가사는 흔한 사랑 노래의 그것과 같아 보이지만, 멜로디와 어울어져 귀에 감긴다.

 

내가 요즘 최신 유행 팝송에 관심이 없어서 그렇지, 2014년 9월 24일 미국에서 발표된 이 곡은 영국에서 2014년 11월초에 1위를 할 때까지 19주 연속 top 40에 들었었다고 한다. 그 외에 호주, 아일랜드, 뉴질랜드, 덴마크, 네덜란드에서 1위를, 그리고 미국 Billboard Hot 100과 Canadian Hot 100에 각각 2위 까지 올라갔었다.

 

 

만약 밴드 기프트가 이 곡을 커버한 것이 아니라, 처음 발표를 했다면 그 정도의 성공을 얻을 수 있었을까?

 

(물론 그들 또는 그(이주혁)의 실력이 Ed Sheeran의 그것보다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세상은 재능과 실력만으로 저울질 되는 것은 아니라.... 이 또한 운칠기삼의 경우가 되었을 것 같다.

 

 

Ed Sheeran 관련 위키 :

 

https://en.wikipedia.org/wiki/Ed_Sheer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