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카타르 도하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도하에 택시가 도입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고 한다. 이곳에는 현재 여러 종류의 택시가 영업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 내가 정리하고자 하는 택시는 국영회사인 Mowasalat transport company가 운영하는 Karwa라는 택시다.

 

 

차종이나 차지붕의 색은 차이가 있겠지만, 몸통은 연하늘색이고, 옆 면에 Karwa라고 쓰여져 있다.

 

다른 택시는 Meter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 신뢰도가 떨어져서 번외로 한다.

물론, Karwa 택시도 어디까지 얼마에 가자는 방식으로 호객행위를 하는 기사들이 있다.

 

Karwa 택시의 장점은 전화예약과 스마트폰 app을 이용한 예약이 가능하다.

 

 

 

전화 예약 방법은 위에 나온 것처럼 800-8294로 전화를 걸면, 먼저 언어 안내를 영어로 계속할 것인지를 묻고,

2번을 누르면 계속 영어로 안내가 된다. 그러면, 그 다음 예약, 불만접수 등의 선택 번호가 나온다.

 

그에 따라 예약 번호를 선택하면, 예약담당 직원과 연결이 된다.

그러면 현재 위치를 묻고, 가고자 하는 목적지와 택시 이용을 원하는 시간을 묻는다.

 

App을 이용한 방법은 더 간단하다. google에서 Karwa Taxi App로 검색해서 아래와 같이 어플을 선택하여 설치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rwatechnologies.karwataxi&hl=ko

 

 

 

이와 같이 설치한 후에... 해당 App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Wifi가 가능한 지역이라면, App을 열 때 Wifi 접속 옵션을 선택해서 현재

자신의 위치를 지도 상에 자동으로 나타나게 하면 더 쉽겠다.

 

이렇게 Pickup Address에 자신의 위치를 입력하고, Date 와 Time에 택시가 필요한 시간을 정한다.

 

그리고 Book Now를 바로 누르면, 목적지를 정하지 않고 Taxi를 부르게 된다.

만약, 목적지를 설명하는 것도 번거롭거나, 아니면 목적지 까지 가는 길을 확실히 모른다면

Book Now 옆에 있는 지구본 모양을 눌러서, 목적지를 입력하는 것이 좋다.

 

택시 기사들 중에는 일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곳 지리를 잘 모르는 경우가 왕왕 있다.

 

그래서, 택시를 타기 전에 Google Map에 있는 Navigation 기능으로 미리 경로를 띄워 놓고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예약이 완료되면 전화 예약이든 App을 이용한 예약이든... 위와 같은 문자 메시지가 온다.

만약, 하루 전에 예약을 하는 경우라면... 예약한 시간의 15분 정도 내외로 문자가 온다.

 

참고로, 예약서비스를 이용하면 택시 Meter기에 Extra Charge로 QAR 5 (5 카타르리얄)이 요금에 추가된다.

 

 

 

Karwa 택시 App의 또 하나의 장점은... 이용 후 평가 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Rate Your Trip 메뉴를 통해서 해당 기사의 평점을 줄 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카카오택시와 비슷한 점이라 하겠다.

 

한국에서 카카오택시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면... 이곳 Doha에서도 어렵지 않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겠다.

 

요금 체계는 위에 캡쳐한 사진상의 내용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