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중동 현지에서 택시를 이용하고자 하는데, 방법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쿠웨이트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고자 한다.

 
예전에 카타르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한 적이 있는데, 방법에서 큰 차이가 없다.
 
 
 
우리나라에서 이용하는 카카오택시와 거의 비슷한 구조라고 보면 되는데, 문제는 GPS가 정확하지 않고 택시도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다.
 
카타르의 경우에는 주소 체계가 바뀌면서, 현재 자신이 있는 곳을 잘 모른다고 해도 해당 주소를 알려주면 픽업 장소나 목적지를 알려주기 쉬운데, 쿠웨이트에는 그와 같은 주소 체계가 없다.
 
 
참고로, 중동지역이나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the opposite side of OOO Supermarket'과 같은 주소를 종종 보게 된다.
즉, 이정표가 될 만한 장소를 중심으로 주소를 설명하는 것이다.
 
그럼 이방인인 우리가 어디가 이정표가 될 만한 건물이나 장소인지 알고 설명을 한단 말인가?
 
그나마 다행스러운 점은 요즘은 Google map과 GPS가 있어서, 좌표를 찍어 줄 수 있다는 건데...

(GPS가 현재 있는 장소를 정확하게 보여주지는 못하기 때문에, 건물이 많은 시내에서는 택시운전사와 전화통화로 추가 설명을 해 줄 필요가 있음) 

그 마저도 택시운전사가 이용할 줄 모르면, 설명하기 난처할 수도 있다.
 
 
쿠웨이트에는 제법 많은 택시 이용 어플이 있다.
 
그 중 보편적인 어플이  Q8 Taxi인데.... Q8(Q eight)은 발음이 Kuwait과 비슷해서 그렇게 약칭으로 표시를 한다.  
나름 재치 있다. ^^*
 
 
 
먼저 google app store에서 Q8 Taxi를 검색한다. 그리고 어플을 설치한다.
 
다음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가 있다.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인증 코드를 받아서 계정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활성화가 되면, 카타르 택시에서 처럼 픽업 장소와 목적지를 기재하여 택시를 부른다.

 

Call이 되면 운전기사의 이름과 전화번호가 확인된다.

 

 

택시가 가는 동안에 휴대폰으로 Google map의 경로를 확인한다면 택시가 제대로 가고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휴대폰에 아래와 같은 운행정보와 요금이 나타난다.

 

 

 

Q8 Taxi외에도 Q8 Grand Limo라고 2018년말경에 생긴 서비스도 있는데, 차이가 있다면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중대형 자동차가 운행된다는 것이고 단점은 Q8 Taxi에 비해 숫자가 적다는 점이다. 

 

요금 차이는 거의 미미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Q8 Grand Limo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그런데, 요즘도 제대로 운영이 되는지는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