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 전자비자(Kuwait e-Visa)

admin 2018.09.02 17:27 조회 수 : 12

다른 나라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목적에 맞게 비자(VISA)를 받아야 겠지만, 대한민국은 단순한 방문이나 여행 목적인 경우에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를 무비자로 갈 수 있다.

 

쿠웨이트의 경우는 GCC(Gulf Cooperation Council) 회원국가들의 거주자들 외에 52개 나라 사람들에 대해서 도착비자(VISA on Arrival)를 허용하고 있는데, 다행이 한국도 포함되어 있어서 번거롭게 쿠웨이트 대사관을 가야 하거나, 비자를 발급 받기 위해 인터뷰를 하는 등의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도착비자 가능한 나라들 : 참고 사이트

 

더욱 반가운 사실은 한국은 도착비자 수수료까지도 면제가 되는 국가들 중 하나다.

(도착비자 수수료가 면제되는 국가들로는 모로코, 노르웨이, 팔레스타인, 스웨덴, 터어키, 듀니지아, 한국, 알제리아, 이집트, 영국, 미국, 이탈리아, 요르단, 레바본, 리비아, 이라크 등이 있다.)

 

비자 수수료는 KD(Kuwait Dinar) 3 의 Stamp를 사서 제출하는 것인데, 큰 금액은 아니지만 타국을 방문하면서 비자 수수료까지

내는 건 왠지 기분 좋은 일은 아니다. 

 

 

아무튼 비자 문제는 신경을 안 써도 되겠다 싶었는데, 인터넷을 통해 공항에서 도착비자를 받는 것에 대하여 알아 보았더니,

도착비자를 받는 사람들이 많을 경우에는 1시간 내외의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한다.

(쿠웨이트 공항에서 도착비자 받는 절차 : 참고 사이트  - 미국인이 만든 것 같은데 꼼꼼하게 정리를 잘 해 두어서. 처음 쿠웨이트를 방문하는 분들은 참고할 만 하다) 

 

"이건 좀 번거롭네!!"라고 공항에서 비자 받을 생각에 짜증이 나는 참에... 문득 한가지 생각이 떠 올랐다.

 

"요즘은 전자비자(E-VISA)가 되는 나라가 꽤 있던데... 혹시?"

 

그래서 구글 검색을 해 보니...  ㅋㅋㅋㅋㅋㅋ

 

e-Visa를 발급해 주는 사이트가 눈에 들어왔다. (e-Visa 발급 사이트 : https://evisa.moi.gov.kw/evisa/home_e.do)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e-Visa 발급과 관련한 규정을 서명하면서 하단에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Visa 신청 및 신청한 Visa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고... 아래와 같이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다.

 

 

입력을 완료한 후, Next 버튼을 누르면 다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e-Visa 신청과 관련한 일반적인 조건들이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하단에 위의 내용을 동의하면  I Accept 버튼을 누른다.

 

 

위와 같이 e-Visa 신청을 완료하면 다음 날 쯤 신청 시에 등록했던 이메일 주소로 e-Visa - Application 레터를 보내 준다.

 

 

 

그럼 이메일을 출력해서 보관해 두었다가, 쿠웨이트 공항에 도착하면...

비자 발급 장소에 가서 여권과 함께 제출하고, Visa로 교환 받으면 된다.

 

비자는 보통 체류기간 3개월 정도로 나오고.... 원칙적으로는 여권과 함께 쿠웨이트 내에서 휴대를 하게 되어 있다.

 

 

 

 

이 정도로 쿠웨이트 비자와 관련한 내용은 정리하기로 한다.